on 2016-10-26
  • 16
0 comments

최근 초등학생 딸아이의 흥얼거리는 노래를 듣다가 처음엔 영어시간에 새로 배운 노래인가 싶었다. 
펜 애플팬 파인애플팬 그러면서 율동도 하는데 귀엽기도하고 해서 물어보니 요즘 완전히 유명한 노래라며 유튜브 영상을 보여준다.

한 수염기른 노란색 호피무늬 입은 남자가 나와서 영어노래를 하며 춤을춘다.   

 

pen + apple = apple pan
펜 더하기 사과는 사과펜~~~
 

pen + pineapple = pineapple pen
펜 더하기 파인애플은 파인에플펜~~~

apple pen + pine apple pen = pen pine apple pen apple pen
사과펜 더하기 파인애플팬은 파인애플애플펜~~~

그후 우스꽝스런 춤을 추다 끝나는 1분 남짓한 동영상인데 보고 있자니 은근한 중독성이 있다. 

이건 도대체 뭘까....
찾아보니 수염기른 남자는 일본 개그맨 이자 싱어송라이터라는 '코사카다이마오'라는 사람이란다.  

타이틀은 'pen-fineapple pen-apple-pen-official'으로 지난 8월에 나온후
현재 어마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예전 우리나라의 '신바람 이박사'를 보는것 같기도하다.  

 동영상 조회수가 일억을 넘어가며 과거 강남스타일의 열풍과 맞먹는다고 하는데 그 원인이 어디에 있는건지 알 수 없다.  

혹시 애플애플 하는것이 애플의 아이폰을 지능적으로 홍보하고자 하는것인가 라는 의문도 

든다. 

반짝 지나가고 마는 유행같은 노래일지도 모르지만 단기간에 이렇게 인기를 끌게된 이유가 어디에 있을까?

어쩌면 유튜브의 힘일지도 모르지만 분명 짧은 시간안네 엄청난 조회수를 만든다는 것은특별히 무언가 사람들의 호기심을 끌어당기는 것이 있다는 점과 그것을 본 사람들이 주변인에게 전달할 만큼 재미나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동영상을 한번 분석해보자

1.일단 누군지 뭐하는 사람인지 모를 야쿠자를 연상하게 하는 나이많은 아저씨가

 등장한다.

2.옷도 흔히 입지 않는 호피무늬 비슷한 눈에띄는 옷이다.

3.단순한 멜로디지만 흥겨운 음악이 흘러나오며 춤을 춘다.

4.이어지는 단순한 가사 하지만 왜 사과와 펜일까...여기서 궁금중이 유발된다.

5. 영어공부를 하는건가? 알파벳 송 비슷한건가...의문스러워 일단 보게된다.

6.코믹스런 몸짓과 춤을 곁들이며 현실에 존재 하지 않는 사과에 펜을 끼운다.

7.사과에 이어 파인애플에 펜을 끼운다. 

8.그리고 사과펜과 애플펜을 합친다. 

8.여기서 궁금증은 계속 커지며 앞으로 무얼 더 하는가 호기심에 계속 보게된다.

9. 춤과 표정과 제스처가 재미있어 지루하지는 않다.

10. 무언가 더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그냥 우스꽝스런 춤을 추며 끝이 나버린다.

11.희안하게 중독성이 생긴다.

12. 이사람이 뭐하는사람인지 부터 시작해서 찾고 동영상을 보고 소개하기 시작한다.

13. 금방 유튜브 조회수가 1억이 넘어버린다...헐...

 


사이의 강남스타일과는 분명 다른 무언가가 있다.

 쉬운 리듬과 단순한 가사가 요즘같이 복잡하고 어려운 시대에 단순함과 기발함 그리고 유머스러움이라는 코드와 맞물려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오는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세상은 늘상 우리의 좁은 머리속 생각으만으로는 이해안되는 일들이 벌어지는 재밌는곳이다. 

마음으로 보면 이해가 될런지....
 

PPAP !!

댓글(0)

  •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233, 2층 214호(가산동,에이스하이엔드타워타워 9차)
  • 대표전화: 02-6672-1020 / 팩스: 02-6672-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