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2016-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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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쉬운방법

 

 

 

 

흔히 하는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의 기본 칼로리와의 싸움입니다

1. 거의 안 먹고, 적게 움직이거나,

2.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거나,

3. 많이 먹고, 더 많이 움직이거나,

4. 많이 먹고, 칼로리를 배출시켜 주는 방법을 이용하거나

 

이런방법들은 누구나 흔히 알고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알고있지만 결심 3일을 넘기기 쉽지 않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먹으면서 하는 식이요법 다이어트

 

 

 

식이요법을 진행하면서 지켜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요.

 

1. 삼시 세끼는 가급적 균일하게 먹자.

2. 식사는 천천히 오랫동안 ♥어 먹자.

3. 저염식으로 식사하라.

4. 유탕음식(튀김류, 중국음식 대부분), 과자는 과감하게 끊어라!

5. 패스트푸드(치킨, 피자, 햄버거, 라면 등)도 과감하게 끊어라


1.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분들중 상당수가 아침을 건너뛰려 합니다 하지만 아침식사를 걸르게 되면 점심식사때 폭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므로 적은 양이라도 아침식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아침은  굶고 점심 때 많이 먹어도 두끼 식사보다는 칼로리가 적지 않냐라고 반문하는 분도 계시곘지요 칼로리로는 적을 수 있지만 웬만한 의지가 아니고서는 다이어트 기간이 끝난 후에라도 폭식으로 넘어갈 확률이 80%이상입니다 그러므로 아침은 적은 양이라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2.우리는 음식을 먹을때 배부르다 라고 느끼면서 행복감을 느끼게 되는데 이때가 바로 위에서 뇌로 신호를 보내는 때 입니다 음식을 먹으면 식도를 거쳐 위까지 도달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게 되는데 음식을 급하게 먹을 경우 밥한공기에 국물까지 다먹어도 음식물이 상당수는 위로 가고 있을 겁니다 그렇다 보니 포만감을 느끼지 못가게 되는  것이지요 음식물을 오래 ♥게 되면 음식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맛도 느낄수 있고 음식물도 잘게 분해해 주기 때문에 위에도 부다이 적게 됩니다 침과 섞이면서 영양소로 분해되기 쉬워지는 것이지요 음식물을 급하게 먹게 되면 그만큼 덜♥게 되므로 소화도 제대로 되지 않고 그로 인해 영양분이 부족하다고 느끼게 되면 이는 곧 간식이나 야식을 찾게 됩니다 그러므로 음식물은 천천히 오래 ♥는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먹들대 탄수화물(밥)보다는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반찬류)를 먼저 먹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탄수화물보다 반찬류를 많이먹는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을 너무 멀리하게 되면 두통이나 멍해지는 느낌 등의 부작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우리 뇌는 상당한 양의 당분을 요구 합니다 우리가 식사때마다 먹게 되는 밥은 당으로 변해서 상당수가 뇌로 보내지게 됩니다

 

 

3.한국사람은 짠 음식에 많이 길들여져 있습니다 나름 저염식을 한다고 하는분도 나트륨 하루 권장량의 1.5~2배 정도를 섭취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나트륨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그러므로 극단적으로 나트륨을 금지하면 안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먹는 반찬이나 째개에는 상당수의 나트륨이 포함이되어 있으므로 야채는 가급적 본연의 맛을 늘낄수 있도록 양념없이 먹는다거나 하는 등의 방법으로 습관을 바꿔주는것이 좋습니다 나트륨 섭취량만 줄여도 뱃살이 1인치 정도가 금방빠지는것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4.치킨이나 탕수육 기름에 튀긴 음식은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중국음식은 대부분 기름에 튀긴 음식이 많은 관계로 중국음식을 드시는것은 다이어트를 포기하는것이라 생각하셔도 됩니다 과자도 기름에 튀긴것이 대부분입니다 비스켓 종류는 기름함류랑이 적을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측정한 결과 상상을 초월할 정도의 기름이 함유된것으로 밝혀진 바 있습니다

5.패스트 푸드가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는 것 다들 아실거예요 쉽게 요리해서 또는 쉽게 구입해서 먹을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다이어트를 결심하셨다면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뭔가를 먹고 싶다는 느낌이 든다면 차라리 껌을 ♥는것이 훨씬 좋지 않을까 싶네요

 


운동다이어트 얼마나 도움이 될까?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2가지는 바로  식이요법과 운동입니다

운동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것이 맞지만 당장에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운동을 할경우 지방은 줄어들고 대신 근육량이 늘어나게 되면서 체중이 변화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근육량이 늘어났다는 점은 상당히 고무적이라 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대부분 매일 체중을 측정하는데요

운동을 해도 체중에는 큰 변화가 없다보니 효가가 있는건지 없는건지 의심이 가며 운동이라는게 꾸준히 지속하는게 쉽지 않다는 겁니다

운동이라는게 흥미를 느끼게 되면 지속하기 쉽지만 그렇지 않으면 며칠 못가서 그만두게 되니까요

 

 

 

 

 

 

음식량을 심하게 줄여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체중감량 계획을 무리하게 잡는것도 좋지 않습니다

이마저도 힘들면 다이어트 제품을 이용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를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먹는다이어트#가장쉬운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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