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2016-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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깊은 밤, 당신이 잠든 사이 

우리 몸에서는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2013년 미국 콜로라도 대학의 케니스 라이트 교수팀은

수면 시간이 부족할수록 살이 찌기 더 쉽다는 실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의 실험 내용은 다음과 같았는데요

평균적으로 7시간 40분의 수면 시간을 가지고 있는

실험 대상자들을

5일간은 다섯 시간만 자도록 하고

나머지 5일간은 9시간을 자도록 하였습니다.

 

놀랍게도 실험자들은 충분히 잠을 잤을 때보다

그렇지 못 했을 때 평균 0.8kg 체중이 늘어났습니다.

 

왜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타난 걸까요?

 

평소보다 수면 시간이 줄어들었다는 건,

그만큼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났다는 것인데요,

이때 충분하지 못한 수면시간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실험자들이

평소보다 많음 음식을 먹고 마신 것입니다.

 

수면 다이어트

그 원리와 과정을 살펴보니

‘잘 자면 살이 빠진다’라는 말이

이해가 되지 않나요?

 

이왕 잘 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수면 방법에 도전해서

건강과 다이어트 성공을 다 노려보는 건 어떨까요?

 

다이어터들의 살과의 전쟁은

밤낮이 없습니다!!

#잠 #다이어트 #수면다이어트 #똑똑한다이어트 #잠과다이어트 #자면서도살이빠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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