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2016-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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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마크는 못 가봤어도

덴마크 다이어트는 해 보았다.

덴마크 다이어트 방법과 솔직 후기

 

오늘은 많은 분들이 도전해 보셨고

또 도전하고자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는

바로 그 덴마크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는 많지만

그 중 가장 유력한 이야기는

덴마크의 한 병원에서 치료용으로 개발된 식단이라는 것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식단의 구성이 전부 달걀과 채소 위주..

또 탄수화물, 지방, 염분의 섭취를 극도로 경계하기 때문에

소금 및 설탕과 같은 간이 거의 없으며

주로 삶거나 찌는 조리 방법을 사용한답니다.

식단은 달걀, 자몽, 채소, 블랙커피, 쇠고기, 닭고기, 양고기, 토마토 정도.

 

 

으.. 말만 들어도 맹숭맹숭

원리는 적정 기간 동안(덴마크 다이어트는 주로 2주 단위로 해요)

해당 식이요법을 하면

탄수화믈을 거부하는 체질로 바뀌어

기간 중 빠졌던 체중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벌써 덴마크 다이어트가 유행한지 몇 년이 지났는데

이제는 아예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2주간 보내주는 업체까지 있을 정도니..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관심 있어 하는 다이어트인 것 같아요.

 

고백하건데 저도 약 1년 전에 덴마크 다이어트를 도전해 보았답니다!

 

우선 첫째 날 까지는 매우 의욕에 불타올라 있는 날인데요,

게다가 식단을 시작한지 하루 밖에 되지 않아 꽤 먹을만합니다.

“음~ 몸이 프레쉬 해지는 것 같아.

음! 역시 자연의 맛을 즐길 줄 아는 이가 진정한 미식가지!”

와 같은 허세를 부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곧

“2주? 까짓것 별거 아니겠는데?”

라는 위험한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다 2,3일이 지나면 점점 식단이 물리기 시작하는데요.

특히 달걀!!!

그 담백하고 귀여웠던 달걀이

어느 순간 퍽퍽한 달걀몬정도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소금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이때까지도 할만 해요.

왜냐하면 실제로 몸무게가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울며 겨자(달걀) 먹기로 며칠 더 버틸 힘을 얻습니다.

 

자, 이렇게 일주일 정도가 지났습니다.

이때 견딜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은

‘반은 했다’라는 건데요.

그만큼 포기하고 싶은 절망과 회의와 비관이 몰려듭니다.

‘젠장,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짓인데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하나’라는

자조적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미 일주일을 해 왔기 때문에 그게 아까워서라도

포기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함께 드는데요

이때! 이 생각을 계속 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정말 포기하기에 이르러요..

 

한편, 이 시기는 많은 다이어터 분들이

‘자기와의 타협’ 스킬을 쓰는 바로 그 시기이기도 합니다.

식단의 양과 구성을 제맘대로 조절하거나

심지어 ‘소금’의 위험한 유혹에 넘어가기도 하죠.

 

그리고 바야흐로 10일이 넘어가면!

정말 포기하기 딱 좋습니다.

왜냐하면 체중 감량이 되는 것도 한계가 있는데..

갈수록 그 폭이 좁아져 10일 정도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나지 않거든요..

(물론 개인마다 다 다릅니다만, 제 경우에는.. 그랬습니다. 흑)

 

 

그래서 이때! 저는!

포기했습니다..

 

키 160 중반에 몸무게 50 후반이었던 저는 덴마크 다이어트로

약 4kg정도를 뺐어요.

뭐, 나름 성공적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터 분들 다 아시죠?

다이어트는 사후관리가 중요하다는 거...

덴마크 다이어트 역시 다이어트 후 관리가 중요한데요.

그동안 간이 없던 음식을 먹은데다

평소보다 먹는 양이 줄어있는 상태에서

(근데 생각보다 아주 적은 양은 아니에요. 가끔은 달걀 안먹고 싶음..)

갑자기 자극적이거나 많은 양의 음식을 먹으면 탈이 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덴마크 다이어트 후 유동식을 많이 겸하는데요.

 

 

10일 만에 포기한 제가 그런 걸 하겠습니까..

걍 막 먹기 시작했지요...

그래서 저는 한 2kg 정도 다시 복구 했어요.

 

결과적으로 2kg이 빠진건데요.

흠,, 1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 느낀건데

차라리 적당히 먹고 적당히 운동하면서 빼도 됐을 걸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뭔가... 그 2주 간의 기간에

급 늙어진 느낌이랄까요...

끙...

 

그래도 많은 분들이 성공했고,

연예인 중에도 덕을 본 분들이 계시고 하는 걸 보면

사람 체질에 따라 잘 맞는 분은 잘 맞는 다이어트 방법인 것 같아요.

 

저는 아마 운동 병행이 없어서

조금 더 탄력적으로 체중 감량을 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움이 남는데요

지금 이 글을 보시고 계신 분들 중

덴마크 다이어트를 도전하고자 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적당한 운동을 함께 병행하여

훨씬 탄력적인 몸매를 완성할 수 있기를 바라요!

 

아이고,

갑자기 작년 먹었던 달걀을 생각하니...

또 시무룩해지는 군요.

잠시 누워있어야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총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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