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2016-09-20
  • 3272
0 comments

 

밥 도둑으로 유명한 통조림 햄의 진실이 누리꾼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반찬으로 빠질 수 없는 소름 돋는 통조림 햄의 진실'이라는 게시물이 게재됐습니다.

해당 게시물에는 고기를 갈아 만든 통조림 햄은 변질 위험이 높아 발색제인 '아질산나트륨'을 넣는다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아질산나트륨은 유명한 발암물질로 알려져 있는데요.

통조림 햄의 고기 반죽이 탱탱한 덩어리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증점제 '카라기난'도 첨가돼 충격을 더하고 있습니다. 카라기난 역시 유해첨가물이라고 합니다. 이는 장에 염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장 점막을 파괴합니다.

또한, 동맥경화나 골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산도 조절제도 첨가돼 칼슘을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고 합니다. 이는 제품의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 넣는 첨가물이라고 하네요. 이처럼, 통조림 햄의 첨가물을 확인하지 않고 섭취하다 보면 당뇨병, 뇌졸중, 심장병 등 심각한 질병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통조림 햄 먹으면 안 되는 거임?","대박 반전이다","배신감 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kjh1222@tf.co.kr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관련기사]더팩트-사이드 '통조림 햄'의 충격적인 진실

#통조림햄#통조림햄_배신감#발암음식

댓글(0)

  •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233, 2층 214호(가산동,에이스하이엔드타워타워 9차)
  • 대표전화: 02-6672-1020 / 팩스: 02-6672-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