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2016-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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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초보의 수영 시작 2번째 시간입니다!

처음 시간에는 발차기와 호흡법을 배웠다고 했는데요.

2번째 시간에는 킥판을 가지고 발차기 하면서 앞으로 나가는 것을 배웠습니다.

발차기+호흡을 동시에 하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거기 때문에

발차기와 호흡을 따로 연습할 때 완벽하게 하고 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제가 다니는 수영장은 빠른 커리큘럼으로

2번쨰 시간에 발차기+호흡을 하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강사님이 발을 잡고 발차기를 도와주시기 때문에

물에 빠진다거나 가라앉는다거나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거북이처럼 등 뒤에 매는 스폰지도 있으니까요.

강사님이 발을 잡고 발차기를 도와주시면 그때에는

보다 호흡법에 집중하면서 어떻게 숨을 쉬어야겠다라는 걸

빨리 적응하는게 중요해요. (그래야 물을 덜 먹죠 ㅠㅠ 코에도 안 들어가고요)

 

물 속에서는 코로 숨을 내뿜고 물 밖으로 나오면 입으로 숨을 흡입하고

이것만 제대로 지켜주면 호흡은 완성!

 

사실 발차기가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무릎은 최대한 구부리지 않으면서 다리를 일자로 곧게 뻗어

발차기를 한다는 게 쉽지 않죠.

이야기를 들어보면 허벅지와 종아리 발목 발 부분이 웨이브치듯

발차기를 하면 된다고 하는데....

 

우선은 허벅지를 딱 붙이지 않고 힘차고 빠르게 움직이는 것부터

연습해야 될 것 같아요.

 

힘겨웠던 발차기 호흡,

 

다음번엔 발차기에 대한 연구를 좀 더 해야 할 것 같네요!!

열심히 알아보고 물어보고 연습하고 올게요 !

 

 

 

 

 

#수영초보 #수영강습 #발차기 #수영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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